오늘은 주식 공부하는데 도움 되는 사이트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 처음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합니다.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3가지 사이트를 확인해서 공부하면 좀 더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네이버 증권 뉴스
네이버 증권은 주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확인하는 곳입니다. 주식 정보의 집합체인 사이트입니다. 네이버 증권 사이트에서는 정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. 특히 저는 뉴스를 많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 뉴스 카테고리에서 많이 본 뉴스란이 있습니다. 주식은 미인주 찾기 대회라는 말이 있습니다. 그러니까 다시 말하자면 사람들이 많이 본 뉴스일수록 거기에 관한 관심이 높다는 거고 거이에 관련된 종목이 미인주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. 물론 남들이 안보는 뉴스도 봐야겠지만 초보 투자자라면 사람들이 많이 본 뉴스가 뭔지 꼼꼼하게 다뤄 지금 주식시장에서 어디가 가장 핫한지 알아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
한경컨센서스
각종 증권사에서 나오는 리포트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 물론 모든 증권사의 리포트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것입니다. 해당 사이트에서는 기업, 산업, 시장, 경제 등 세부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초보투자자라면 전문가가 분석한 리포트를 활용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. 참고로 모든 리포트를 다 읽지 마세요. 제목을 살펴보면 누가 봐도 이 정도로 제목을 적나 싶은 제목이 있습니다. 이런 것들 위주로 먼저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전자공시(DART)
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기업정보전자공시시스템입니다. 코스피, 코스닥에 상장된 주식화부터 비상장 기업까지 회사의 경영상태에 대한 공시를 하는 사이트입니다. 여기서 우리는 사업보고서를 봐야 합니다. 회사를 투자하는데 그 회사가 뭐 하는지도 모른다면 그거는 진짜 투기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. 사업보고서를 통해서 그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는 습니다. 회사의 분기 보고서, 반기 보고서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. 가장 최근의 보고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.
주식 공부하는데 도움 되는 사이트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. 투자 고수부터 초보까지 정말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. 이제 투자를 시작한 사람이라면 이 사이트를 활용해서 공부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 주식 투자 공부에는 끝이 없습니다.
왜 투자했는지 생각해 보고 주변 지인에게 이 주식을 왜 투자했는지 말할 수 있다면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한 것입니다. 비록 손실을 볼 수도 있으나 더 큰 무언가를 얻을 것 입니다.